본문

[1월 11일] WHO, 이달 27일 코로나19 비상사태 유지 여부 결정 등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기사로 연결됩니다.

 

WHO, 이달 27일 코로나19 비상사태 유지 여부 결정

세계보건기구(WHO)가 오는 27일 국제 보건 긴급위원회를 열고 코로나19에 대해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를 계속 유지할지를 결정하기로 했다. 칼라 드리스데일 WHO 대변인은 유엔 제네바 사무소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국제 보건 긴급위원회 개최 일시에 관한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유전자 편집해 고혈압 예방한다MIT가 뽑은 10대 미래기술

미국의 기술 매체 ‘MIT 테크놀로지 리뷰가 인류의 삶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이는 ‘202310대 미래 기술을 선정해 발표했다. 이 매체가 매년 발표하는 이 명단은 올해 주목할 필요가 있거나 주목해야 하는, 그리고 몇년 안에 등장할 것들이다. 삶에 희망을 주고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는 것들이 다수이지만 인류의 삶을 위협하고 혼란을 주는 것들도 있다.

 

주사 한 방에 생쥐가 젊어졌다

미국의 한 바이오 스타트업 회사가 유전자 재프로그래밍 치료를 통해 인간의 수명 연장 가능성을 제시한 실험에 성공해 관심을 끌었다. 실험용 생쥐에 유전자 치료제를 주사해 잔존 수명을 두 배 이상 연장하는 데 성공한 것이다. 그동안 실험실 세포 수준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간 것으로 인간에게 적용될 경우 주사 한 방으로 젊음을 되찾을 수 있는 길이 열린다는 얘기다.

첨부파일
이미지 [메인사진]국가생명윤리정책원.PNG (43.7KB / 다운로드  1)